스즈카 F1 일본 그랑프리 지역 활성화 협의회란?

스즈카시는 2006년에 3년 만에 모터스포츠의 성지『SUZUKA』에서 개최된 스즈카 F1 일본 그랑프리에 즈음하여 정부와 미에(三重)현, 주변 4시(市)1쵸(町)(츠시, 욧카이치시, 쿠와나시, 카메야마시, 코모노쵸), 관광, 경제, 교통에 관련된 32단체로 구성 된『스즈카 F1 일본 그랑프리 지역 활성화 협의회』를 설립하였습니다.

『SUZUKA』를 오시는 모든 분 들에게 쾌적하고 기억에 깊이 남는 관전이 되도록 교통편의의 정비와 편의시설의 확충에 힘쓰고 있습니다. 금년에도 10월 10일(일)의 결승일을 포함한 7일(목)~11일(월/기념일)의 5일간을 F1week 중점기간으로 설정하고, 스즈카 서킷과 이 고장, 지역이 하나가 되어 일본 최대의 축제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즈카시의 개요

Suzuka City 스즈카시는 동쪽의 이세(伊勢)만, 서쪽의 스즈카산맥과 풍요로운 자연과 더불어, 츠바키오오카미(椿大神)신사를 비롯한, 토카이도(東海道[동해도])의 이시야쿠시쥬쿠 (石薬師宿)와 쇼노쥬쿠(庄野宿), 전통공예의 이세 형지와 스즈카 먹 등, 전통 있는 역사와 문화를 키워온 마을입니다.

1942년12월 인구 약 5만 2,000명으로 출발한 스즈카시는 자동차 산업 등 수많은 기업을 유치하고 이세만의 연안 지역 유수의 내륙 공업 도시로서 발전해 왔습니다. 또, 농업에 있어서도 축복받은 풍성한 대지에서 차와 꽃과 나무를 비롯한 벼의 생산이 활발히 이루어져 농공업이 함께 성장한「녹색 공업도시」로 현재에 이르렀습니다.

더욱이 최근 몇 년은 국제교류와 시민 문화향상에 주력하는 등 모든 면에서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현재, 시의 총면적은 194.67km2, 인구 약 20만 명으로, 산업, 경제, 문화, 시민 생활 등 조화로운 발전을 이어오는 국제적인 관광 도시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004년 12월에 일본에서 처음으로『모터스포츠 도시』를 선언하고, 시민 레벨의 모터스포츠 진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통 안내

관광 정보(링크)